[경북도청]경주에서 만화계의 거장 이현세와 백두대간 인문캠프 출발

힐링과 인문학의 콜라보, 명사와 함께 책과 강연 그리고 여행

기사등록 : 2020.07.06 (월) 06:58:32 최종편집 : 2020.07.06 (월) 06:58:32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인문학과 관광을 연계한 인문관광 분위기 확산을 위해 7월 4일(토) 19시 경주 첨성대 잔디광장에서 만화가 이현세를 초빙, 명사와 함께하는 경북기행 ‘백두대간 인문캠프’를 개최했다.



백두대간 인문캠프는 명사들의 고향이나 저서의 배경이 된 장소 또는 추억이 깃든 장소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관광객들과 함께 관광명소를 탐방하는 1박2일 행사로 진행된다.



경북도는 유명인(셀럽)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경북의 관광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인문캠프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만화가 이현세 작가를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시행할 계획이다.

올해, 첫 번째 백두대간 인문캠프에서 만화가 이현세 작가는 어린시절 추억이 가득한 경주에서 관광객과 제2의 이현세를 꿈꾸는 웹툰전공 대학생들에게 ‘이현세의 꿈을 키운 경주와 만화’를 주제로 강연하고, 젊은 청년들에게 선배로서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문학토크에서는 ‘경북 웹툰의 미래’라는 주제로 이현세 작가와 이철우 도지사가 함께 관객들과 자유로운 현장토크를 이어가며 경주의 여름밤에 인문학적 소양과 지식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윤혜빈 학생은 “미래의 웹툰 작가를 꿈꾸는 학생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작가님이 꿈을 키운 경주와 까치 이야기를 직접 듣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진정성을 갖고 나만의 이야기를 담으라는 말씀에 깊은 감동을 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초청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나,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 유행에 따라 소규모 인원을 모집해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수칙을 준수하고 방역과 안전에 심혈을 기울여 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경주시와 경북콘텐츠진흥원은 ‘공포의 외인구단’의 배경지인 (구)황남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경북웹툰캠퍼스를 조성하고, 경북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웹툰 스토리 소재발굴과 지역 웹툰작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경북웹툰캠퍼스 명예총장으로 이현세 작가를 위촉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전국 최초로 인문학과 관광을 연계한 인문기행으로 작가의 강연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와 감동이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안전하고 청정한 경북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이번 여행으로 위로받고 힐링하고 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1
혘혶筌뤒낁눧紐끒쇑
??
씨름
도시재생
筌뤺눧紐
생명문화
성주
하수도정비
1사
많이 본 뉴스
[경산]코로나19 방역 폐쇄·업..
[영양]2020영양군 하계 유도 전..
[안동]이육사문학관 특별기획전..
[예천]‘제47회 한국중고연맹..
[안동]2020 국악뮤지컬 “퇴계..
[청송]관내 일반음식점 2개소..
[기타기관]석유관리원, 국가중..
[영양]집중호우로 인한 수리시..
[구미]깨끗한 도량동, 우리 손..
[영주]장수면 출신 ㈜데코원 손..
[울진]현수막 게시대 신규 설치..
[경산]어르신! 안심하고 경로..
[경주]산업단지 3곳 지정계획..
[울릉]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울릉] 체험! 울릉 가족여행
[경산]경로당 운영 실태 현장점..
[김천]코로나19 사태 경기회복..
[구미]2020년 환경오염사고 대..
[영덕]게이트 볼 팀 전국 최초..
[문경]신활력 플러스사업 진행..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