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웹툰콘텐츠 본격 시동... 경주를 K웹툰 중심으로

이현세 등 운영위원회 발족, 웹툰캠퍼스 연말 완공 목표

기사등록 : 2020.07.10 (금) 06:24:13 최종편집 : 2020.07.10 (금) 06:24:13      

지역 웹툰 창작자 양성과 저변확대, 만화․웹툰콘텐츠 거점 마련을 위해 경북도와 경주시, 경북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경북웹툰콘텐츠 조성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



지난 7월 3일 만화거장 ‘이현세 작가’를 비롯한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발족했으며, 향후 이현세 작가를 캠퍼스 명예총장으로 위촉하는 등 경주를 K웹툰의 중심으로 도약시킨다는 계획이다.



경주시 舊황남초등학교에 약 800㎡(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는 웹툰캠퍼스는 연말 완공을 목표로 현재 내진․외벽 설계와 리모델링 설계용역이 한창 추진 중이다. 작가(15명 정도) 및 관련기업 입주공간과 교육실, 전시․체험장 등을 조성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도는 인프라 조성과 병행해 7월부터 12월까지 수준별, 계층별 다양한 웹툰강좌를 개최한다. 먼저 7월 9일부터 3주간 웹툰기초교육(스토리텔링과정)이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17세 이상을 대상으로 웹툰스토리 창작 실습과 개별 피드백을 통해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과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이미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방영됐던 네이버웹툰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해츨링 작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8월 8일부터 시작되는 ‘스쿨툰 과정’은 대릉원 인근 한옥 도서관 ‘문정헌’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웹툰 기초이론과 클립스튜디오를 활용한 웹툰창작 수업이 3주간 진행된다.

그 외에도 1:1 멘토링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 등 웹툰에 관심 있는 도민이 웹툰 창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웹툰 관련 상세 교육프로그램은 경북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ube.or.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 과정 무료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언택트 콘텐츠산업 중의 하나인 웹툰산업의 인재를 발굴․양성해 경북 웹툰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1
??
씨름
도시재생
筌뤺눧紐
혘혶筌뤒낁눧紐끒쇑
생명문화
성주
하수도정비
1사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복숭아명품화단지 조..
[경북도청]‘동해안권 발전종합..
[경북도청]경상북도 청년공감..
[영양]부동산소유권이전등기 특..
[경북도청]대구경북 시도민의..
[경북도청]코로나19로 중단됐던..
[김천]국가 드론 실기시험장,..
[청송]청송군, 전국 최대 백일..
[울진]“울진복숭아 소비자 품..
[청도]이겨내자 ! 코로나19
[경북도청]김치수출 주역업체..
[경북도청]반학반어(半學半漁)..
[김천]김천~문경 철도건설 조기..
[경북도청]지방소멸위기 극복위..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정세균..
[청송]LX한국국토정보공사 청송..
[울진]여름에 더 신나는 울진..
[의성]박물관에서 신나는 공연..
[칠곡]관내 배수지 점검 실시
[울진]울진의 피서 명소, 엑스..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