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같이하는 함께육아, 가치있는 행복육아’2기 경북아빠단 출발

아빠단 공식카페 통한 온라인 활동, 아빠랑 캠프 등 오프라인 활동

기사등록 : 2020.07.13 (월) 06:19:52 최종편집 : 2020.07.13 (월) 06:19:52      

경상북도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와 함께 11일(토) 칠곡에서 ‘제2기 경북 100인의 아빠단 랜선 발대식 - 접속하라 멋진 경북 아빠들’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아빠단 대표 여섯 가족을 선정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으며, 그 외 가족은 유튜브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발대식을 함께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활동내용 안내, 온라인 참여 토크 및 실시간 댓글 퀴즈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족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아이와 아빠가 함께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또한, 멘토단과 함께 육아궁금증과 어려운 점을 함께 해결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100인의 아빠단’은 보건복지부에서 ‘같이하는 함께육아, 가치있는 행복육아’를 슬로건으로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3~7세 자녀를 둔 육아에 서툰 초보 아빠와 육아에 관심 많은 아빠가 모여 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서 아빠들의 육아참여를 활성화하고 사회적으로 함께하는 육아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활동으로는 아빠단 공식카페(https://cafe.naver.com/motherplusall)를 통해 아이와 함께 놀이, 교육, 건강, 일상, 관계 5개 분야의 주간별 미션 체험을 수행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아빠랑 캠프, 가을소풍 등의 행사를 통해 육아전문 멘토링, 육아주제별 대화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아이와 추억을 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경상북도 100인의 아빠단’은 작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했으며, 1기 아빠단은 52명으로 구성되어 주간미션 수행, 아이와 떠나는 공룡마을, 가을곤충여행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1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자발적인 홍보로 이번 2기는 신청자가 대폭 증가해 92명의 아빠들이 활동할 예정이다. 이는 경북에서도 공동육아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으며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길 원하는 아빠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이다.

이원경 아이여성행복국장은 “1기보다 2기에서 100인의 아빠단이 많이 참여한 만큼 가정에서 더 이상 엄마의 육아보조자가 아닌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는 아빠가 많아지고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아빠와 아이의 교감이 아이의 정서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것처럼 함께하는 육아가 일상이 되는 문화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1
혘혶筌뤒낁눧紐끒쇑
??
씨름
도시재생
筌뤺눧紐
생명문화
성주
하수도정비
1사
많이 본 뉴스
[경산]코로나19 방역 폐쇄·업..
[영양]2020영양군 하계 유도 전..
[안동]이육사문학관 특별기획전..
[예천]‘제47회 한국중고연맹..
[안동]2020 국악뮤지컬 “퇴계..
[청송]관내 일반음식점 2개소..
[기타기관]석유관리원, 국가중..
[영양]집중호우로 인한 수리시..
[구미]깨끗한 도량동, 우리 손..
[영주]장수면 출신 ㈜데코원 손..
[울진]현수막 게시대 신규 설치..
[경산]어르신! 안심하고 경로..
[경주]산업단지 3곳 지정계획..
[울릉]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울릉] 체험! 울릉 가족여행
[경산]경로당 운영 실태 현장점..
[김천]코로나19 사태 경기회복..
[구미]2020년 환경오염사고 대..
[영덕]게이트 볼 팀 전국 최초..
[문경]신활력 플러스사업 진행..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