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미송주가 대추약주“추(秋)”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 미송주가 “추(秋)”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 주최 ‘2020 iTQ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별 1개(1스타)를 받아 국제 우수 미각상 인증 획득

기사등록 : 2020.07.06 (월) 10:58:29 최종편집 : 2020.07.06 (월) 10:58:29      

경산 진량 소재 농촌여성 창업사업장인 미송주가(대표 권미송, 54세)에서 생산하는 경산 대추 약주“추(秋)”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Qi, International Taste & Quality Institute)이 주최한 ‘2020 iTQi 국제식음료품평회’에 별 1개(1스타) 받아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국제식음료품평원은 지난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식음료 품질 평가 기관이다. 올해는 전 세계 20여개 국가의 소믈리에와 미슐랭 스타 셰프 등 200여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평가를 진행했다. 우리나라에서는 미송주가 외에 오비맥주, 제주개발공사(제주삼다수), 대풍수산(황금굴살, 황금바지락살), 오미나라(오미로제 결), 솔트바이오(갯벌천일염), 코리아솔트(1번·9번 구운 죽염) 등 다양한 국내 식음료 업체가 이번 평가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심사위원들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맛과 향, 제품 첫인상, 시각효과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 심사하여 품질이 인정된 제품에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매년 벨기에에서 열리는 이 시상식은 유럽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식음료 분야 이벤트 중 하나로 알려진다. 특히 iTQi 국제식음료품평회에 도전한 후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수를 받아 품평회 참가 사실을 알리지 않는 기업도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송주가의 대추약주는 경산의 특산물인 대추의 효능을 한껏 살려 빚은 술로 청아하고 색과 질감이 은은하며 맛과 향이 깊고 부드러운 100% 순수 자연발효주이다. 권미송 대표는 수상 소식에 “대추 약주의 우수한 품질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고 뜻깊게 생각하며, 언제나 최고의 품질로 전통주의 현대화를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1
혘혶筌뤒낁눧紐끒쇑
??
씨름
도시재생
筌뤺눧紐
생명문화
성주
하수도정비
1사
많이 본 뉴스
[경산]코로나19 방역 폐쇄·업..
[영양]2020영양군 하계 유도 전..
[안동]이육사문학관 특별기획전..
[예천]‘제47회 한국중고연맹..
[안동]2020 국악뮤지컬 “퇴계..
[청송]관내 일반음식점 2개소..
[기타기관]석유관리원, 국가중..
[영양]집중호우로 인한 수리시..
[구미]깨끗한 도량동, 우리 손..
[영주]장수면 출신 ㈜데코원 손..
[울진]현수막 게시대 신규 설치..
[경산]어르신! 안심하고 경로..
[경주]산업단지 3곳 지정계획..
[울릉]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울릉] 체험! 울릉 가족여행
[경산]경로당 운영 실태 현장점..
[김천]코로나19 사태 경기회복..
[구미]2020년 환경오염사고 대..
[영덕]게이트 볼 팀 전국 최초..
[문경]신활력 플러스사업 진행..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