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아비드 라티프 초한 맨체스터시장과 손을 맞잡다

한국-영국 대표 산업도시의 만남

기사등록 : 2019.11.06 (수) 11:22:57 최종편집 : 2019.11.06 (수) 11:22:57      

대한민국과 영국의 대표 산업도시인 구미시와 맨체스터시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영국을 방문 중인 장세용 구미시장은 11월 5일(화) 오전, 맨체스터시청을 방문하여 아비드 라티프 초한(Abid Latif Chohan) 맨체스터시장을 만나 양 도시 교류협력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교환하고, 구미시-맨체스터시간 우호도시 결연 의향서 체결했다.



체결식은 장세용 구미시장, 이상철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박교상‧김낙관 구미시의회 의원 등 구미시 대표단과 아비드 라티프 초한 맨체스터시장, 맨체스터시의회 부의장, 주영 대한민국대사관 행자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1960년대 전후 2차 산업 몰락으로 인해 도시전체가 쇠퇴되는 어려움을 겪었으나 1980년대부터 도시재건 및 재생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IT, 금융 등 고부가가치 산업과 문화, 예술의 중심도시로 성공적으로 탈바꿈하였다.

이번에 체결한 의향서에는 양 도시간 우호증진을 위해 행정, 문화, 관광,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구미시는 민선7기 핵심사업인 도시재생과 스마트도시 관련 정책, 기술을 상호교류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등 글로벌 네크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올해는 구미공단 5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산업혁명의 대표도시 맨체스터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발판을 놓았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공업도시에서 산업다각화와 지속가능한 도시로 탈바꿈한 맨체스터시와 협력을 강화하여 국제사회의 훌륭한 동반자로 상호 발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비드 라티프 초한 맨체스터시장은 “세계 일류 ICT 기술 역량을 가진 구미시와의 만남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방문단은 오는 6일「구미상공회의소와 광역맨체스터 상공회의소」,「금오공과대학교와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MMU)」간 MOU를 체결하고 영국의 대표 도시재생 사례도시인 리버풀과 버밍엄을 방문하고 8일 귀국길에 오른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혘혶筌뤒낁눧紐끒쇑
하수도정비
생명문화
씨름
1사
성주군
축제
많이 본 뉴스
[칠곡]2019 성탄 트리 점등식..
[칠곡]약목면, 평생학습 문화강..
[구미]여성예비군 창설 10주년..
[의성]상수도 검침대행소 직무..
[김천]자살예방 로고젝터(그림..
[경북소방]겨울철 화재예방 대..
[의성]유관단체와 손잡고 대대..
[의성]2020년 노후관 개량사업..
[성주]성산(星山) 되찾기 성주..
[성주]성주군지역아동센터, 20..
[성주]2019 성탄트리 점등식 개..
[김천]김충섭 김천시장, 시정연..
[김천]시민행복민원실에‘한유..
[김천]새내기 공무원 CS교육 실..
[김천]김천시의회, 제208회 제..
[구미]구미시청 공무원 노동조..
[봉화]소천면생활개선회, 낙동..
[봉화]찾아가는 중소기업 현장..
[경북도청]과학산업 발전의 KE..
[경북도청]이철우 지사, 이낙연..
포토 뉴스